기업 Mastercard Incorporated의 연혁
Mastercard Incorporated는 전자 지불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원래 1966년 공유 결제 네트워크를 만들기를 원했던 은행들의 컨소시엄인 ICA(Interbank Card Association)로 설립되었습니다. ICA는 이후 1969년에 Master Charge가 되었고 결국 1979년에 Mastercard가 되었습니다.
Mastercard의 초기 성장은 은행이 고객에게 Mastercard 브랜드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보편적인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능력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가맹점에서 신용카드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은행이 거래 수수료를 벌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Mastercard는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지역 결제 네트워크를 획득하고 세계 각국의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 회사는 직불 카드, 선불카드, 그리고 비접촉식 결제와 같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2000년대 초, Mastercard는 상장 기업이 되었고 인수와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켰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전자 상거래와 모바일 결제와 같은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했습니다. 오늘날 마스터카드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운영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제 네트워크 중 하나입니다.
Mastercard는 핵심 결제 처리 비즈니스 외에도 부정 행위 방지, 데이터 분석 및 로열티 프로그램과 같은 다른 금융 서비스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약속을 했으며, 재정적 포함을 촉진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기업 Mastercard Incorporated의 성장
Mastercard Incorporated는 비즈니스 운영 및 재무 성과 측면에서 수년간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다음은 회사 성장의 주요 이정표와 성과입니다.
1980년, 마스터카드는 10억 번째 거래를 처리했습니다. 1990년까지 그 수는 연간 100억 건의 거래로 증가했습니다.
1992년, 마스터카드는 첫 번째 글로벌 광고 캠페인인 "마스터카드: 돈의 미래 이 캠페인은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선도적인 결제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마스터카드는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결제와 같은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2002년에 이 회사는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 결제를 위한 보안 프로토콜인 마스터카드 SecureCode를 출시했습니다.
2006년에, Mastercard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기업공개(IPO)를 통해 상장된 회사가 되었습니다. IPO는 그 당시 미국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중 하나였습니다.
2010년, Mastercard는 전자 상거래 및 부정 행위 방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DataCash Group plc를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는 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마스터카드의 입지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2년, 마스터카드는 Travellex의 선불 카드선불카드 프로그램을 인수하여 선불카드 서비스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소비자들이 온라인 구매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인 마스터패스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마스터카드는 실시간 결제 기술 제공업체인 보컬링크를 9억 2천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 인수는 빠르게 성장하는 실시간 결제 시장에서 마스터카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0년,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마스터카드 브랜드 카드 20억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연간 169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하는 등 재무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날 Mastercard는 새로운 파트너십, 기술 투자 및 전략적 인수를 통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혁신에 대한 회사의 헌신과 고객 요구에 대한 집중은 결제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업 Mastercard Incorporated의 제품
Mastercard Incorporated는 결제 업계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회사의 주요 제품 범주 중 일부입니다:
결제 카드: 마스터 카드는 신용 카드, 직불 카드, 선불 카드를 포함하여 소비자와 기업에 다양한 결제 카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카드는 직접, 온라인 또는 전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처리: 마스터카드는 가맹점이 고객으로부터 전자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결제 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트랜잭션의 권한 부여, 삭제 및 결제뿐만 아니라 부정행위 방지 및 위험 관리 도구도 포함됩니다.
Digital Wallet: Mastercard는 Masterpass 및 Mastercard Click to Pay와 같은 디지털 지갑 솔루션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분석: Mastercard는 방대한 네트워크 및 트랜잭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맹점, 금융 기관 및 정부에 대한 통찰력과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부정행위 탐지, 고객 세분화 및 추세 분석을 위한 도구가 포함됩니다.
로열티 및 보상: Mastercard는 가맹점 및 금융 기관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열티 및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는 포인트 기반 보상, 캐시백 제안 및 구매 할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재정적 포함: Mastercard는 금융 통합을 촉진하고 소외 계층을 위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선불 카드, 모바일 지갑 및 기타 디지털 결제 옵션과 같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공식적인 금융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스터카드는 이러한 제품 외에도 컨설팅, 마케팅, 기술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업 Mastercard Incorporated의 전망
Mastercard Incorporated의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이 회사는 성장과 혁신의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결제 업계의 몇 가지 주요 동향을 활용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가장 큰 성장 동력 중 하나는 전자 결제로의 지속적인 전환입니다. 디지털 결제 방식을 채택하는 소비자와 기업이 늘어나면서 마스터카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제 업계의 또 다른 중요한 추세는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Mastercard는 이러한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해 왔으며, 방대한 네트워크 및 트랜잭션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귀중한 통찰력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카드는 전자결제의 성장 가능성이 큰 아시아, 아프리카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마스터카드의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과 과제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잠재적인 규제 및 지정학적 위험뿐만 아니라 다른 결제 네트워크 및 핀테크 스타트업과의 경쟁 증가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Mastercard의 강력한 브랜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혁신과 고객 요구에 대한 집중은 향후에도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업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 네슬레 SA의 연혁과 성장, 제품 그리고 전망 (0) | 2023.05.04 |
---|---|
기업 JP모건 체이스 & Co.의 연혁과 성장, 제품 그리고 전망 (0) | 2023.05.04 |
기업 Procter & Gamble Co.의 연혁과 성장, 제품 그리고 전망 (0) | 2023.04.06 |
기업 Johnson & Johnson의 연혁과 성장, 제품 그리고 전망 (0) | 2023.03.23 |
기업 Visa Inc.의 연혁과 성장, 제품 그리고 전망 (0) | 2023.03.20 |
댓글